로고
    알림방
출판부-공지게시판

2019_<모든 사람을 위한 기독교 신학 3> 교회, 성화, 종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1-16 17:24 조회4,557회 댓글0건

본문

f4e7131e3ffea38af326ab656d229838_1637050
 

[책소개]

본서는 교회, 성화, 종말에 대한 교리를 다채롭고 흥미롭게 요약 제시한 필수 입문서이다.

기독교 정통 핵심 교리를 쉽고도 흥미롭게 공부하기 원하는 목회자, 평신도 일군, 신학생 등 모든 사람을 위한 조직신학 교본이며, 직분자 훈련용 교재나 교리 설교 준비용으로도 최적의 책이다.

조감도, 반드시 알아야 할 성경 본문, 역사로 회고한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삶 / 종말,’ 반드시 기억해야 할 사실, 피해야 할 위험, 실천해야 할 원리, 과거와 현재의 목소리, 서재에 두고 읽어야 할 책 등의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추천글]


“교회는 언제나 성숙하고 신실한 성경 신학이 필요하다. 여러분은 이 책에서 그것을 찾을 수 있다. 이 새로운 책은 교회, 그리스도인의 삶, 종말에 관한 아주 깊고 중요한 통찰을 담고 있다.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이 책이 주는 특별한 도움을 경험할 것이다.” 
- R. 알버트 몰러 주니어 (써던 침례신학교 총장) 

 

  “성경 본문과 사람들이 역사를 통해 말한 것을 결합하고, 그런 주제에 대해 사람들이 어떻게 보는가를 말해주는 현대 연구까지 언급하는 신학 개론을 원하는가?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독교 신학 시리즈’는 놀라운 교리입문서로 여러분을 사로잡고 심사숙고하게 한다. 어떤 본문이 어떤 견해로, 왜 그렇게 귀결되는지 공부하고 배우라. 성경 신학 핵심 주제에 친숙할 수 있는 훌륭한 길이다.” 
- 대럴 L. 벅 (달라스신학대학원 석좌교수, <BECNT 누가복음> 저자)

 









 

  

[역자 후기]

이 책은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독교 신학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세 번째 책으로 교회와 성화(영적 성장), 그리고 종말을 다룹니다. 이 시리즈는 어렵고 딱딱하다고 여기는 교리를 일상어로 쉽게 풀어서 설명합니다. 성경이 이야기(내러티브)를 통해 진리를 전달한다는 점을 존중하여 중요한 성경 본문을 바탕으로 신학의 핵심과 쟁점 소개가 이 책의 특징입니다. 또 각 주제에 관한 교회사적 발전 과정도 곁들여 설명함으로써 교리 이해를 넓혀줄 뿐 아니라, 구체적 실천 방안까지 제시하는 실용적인 책입니다.

편저자인 홀스틴과 스비겔이 구원을 다룬 둘째 권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성화를 여기에서 교회론과 함께 다룸은, 그들이 성화를 중시한다는 사실과 성화론이 교회론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콘스탄티노플 신조가 “하나의, 거룩하고, 보편적이며, 사도적인 교회”라고 선언한 대로, 그들은 일치성, 거룩성, 보편성, 사도성을 교회의 이상적 표준으로 제시합니다. 거기에 더해 가시적 교회와 비가시적 교회의 균형을 강조하는데, 로마 가톨릭교회가 가시적 교회의 일치에 치중하면서 타락의 길로 접어들었음을 예증합니다. 특히 교회사에서 교부들이 진술한 말이 씨가 되어 중세 로마 가톨릭교회라는 거대한 숲으로 커진 과정을 설명하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그중에서도 로마 교회가 성화를 교회의 성례에 묶어 둠으로써 성직자 계급제도와 교황권을 강화한 사실은 경각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마지막 때(종말)를 다루는 2부에서 저자들은 달라스신학대학원의 세대주의적 전천년설을 따르면서도 자신들 입장만을 정당화하기보다, 복음주의의 다양한 관점을 공정하게 소개합니다. 그들은 종말론에서 본질적으로 중요한 문제와 비교적 덜 중요한 문제를 구별하고, 본질적 문제에 동의하면서 비본질적 부분에 관한 견해차를 이해하고 관용할 수 있길 바랍니다. 독자는 이 한 권의 책만으로도 천년왕국과 휴거에 관한 다양한 입장과 핵심 쟁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나아가 각자 최선의 해석이라고 생각하는 관점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알라딘을 참고하세요.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1530954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